제 1 조(목 적)
이 약관은 한국코딩아카데미 원격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용역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정 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한국코딩아카데미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전반(온라인 포함)을 의미합니다.
② “회원” 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⑥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약관의 개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신청, 인터넷&모바일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 약관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이용계약의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이용계약의 기간은 제1항에 따른 이용계약 체결 이 후 “서비스” 제공일로부터 90일로 합니다.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시용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을 하거나, 아카데미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으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가 게시판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행위를 하는 것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주의하상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1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의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 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서비스 제공 공간(공지사항, 나의 강의실 등)에 게시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한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에서 안내한 이용방법을 불이행하여 따르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하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보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4 조(“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관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계약해제, 해지 등)
① 본 교육서비스는 평생교육법 학습비 반환기준에 의거하여, 기본 수강일 60일을 기준으로 취소시점에 따라 환불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계약 후 발송하는 교구재 세트는 교육상품에 포함된 서비스로, 별도의 환불 및 반품이 불가하고, 개봉한 물품이나 훼손된 교재(제공받은 자에 한함)는 반품이 불가, 교구재 세트의 비용이 부과되며, 환불금액은 교구재비(택배비 포함)를 제외한 금액으로 책정됩니다.
구분 |
취소시점 (강의 오픈일 기준) |
환불금액 (교육비 정가 기준) |
교육원의 귀책사유 |
수업을 할 수 없는 경우 |
결제금액의 일할 계산한 금액 |
소비자의 단순 변심,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지 |
1) 강의오픈 전 |
100% |
2) 수강일 1/3이 지나기 전(1일~20일) |
결제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3) 수강일 1/3 지난 후 부터 1/2 지나기 전(21일~30일) |
결제금액의 1/2 해당액 환불 |
4) 수강일 1/2이 지난 후(31일~) |
환불금액 없음 |
③ 계약 당시 지급받은 사은품에 대해서는 사은품 미사용 시 해당 사은품을 반환해야 합니다. 사은품 사용시에는 동종의 상품으로 반환하거나 동종 상품의 시중가격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인터넷콘텐츠업 사은품 반환기준법에 의거)
④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또한 계약 해지 및 탈퇴시 재가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⑤ 환불이 진행될 경우 최대 2주 소요되실 수 있습니다.
제 16 조(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등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제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부칙)
① 본 약관은 2018년 4월 1일 부터 적용됩니다.